건너뛰기 메뉴

로그인로그인 회원가입회원가입

대관안내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문화소통공간 다락(多樂)방" 의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관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이용수칙을 반드시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관절차

  • ① 대관지침열람
    (대관서식참조)
  • ② 대관일정상담
    (방문, 전화)
  • ③ 신청[신청서 작성]
    (사용일 2개월 전 신청가능)
  • ④ 접수[방문]
    (제출서류반환불가)
  • ⑤ 심의
    (대관심의위원회)
  • ⑥ 승인통보[유·무선 알림]
    (접수 후 5일 이내)
  • ⑦ 계약[대관료 납부]
    (승인 후 7일 이내)
  • ⑧ 대관시설사용
단, 학교연계횔동과 같은 초, 중, 고등학교의 대관신청은 장소, 시간, 인원 등이 명시된 학교 공문접수에 의해 가능 합니다.

이용내용 및 기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구분,이용기준,이용료 안내
구분 이용기준 이용료
공연장 기본 대관료 08:00~12:00 100,000원
13:00~17:00 120,000원
17:00~21:00 150,000원
그랜드 피아노 일반행사 1회 10,000원
연주회 1회 15,000원
무선마이크 개당 10,000원
음향 1회(4시간) 15,000원
조명 1회(4시간) 35,000원
빔프로젝트 1회(4시간) 10,000원
냉방 1회 40,000원
난방 1회 50,000원
현수막게첨 1식 무료

공연연습을 위한 무대사용(리허설) : 다락방(공연장) 기본 대관료의 50% 징수

초과 사용료 부과기준 [30분 미만 : 사용료 20% / 1시간 미만 : 사용료 50% / 1시간 이상 : 사용료 전액 추가 납부]

대관료 납부방법 : 현금납부(계좌이체) / 카드결제(종합안내실 방문 접수)

대관규정

대관기간 : 대관은 연중 가능하며, 수련관의 공식 휴무일 또는 기타 사유로 인한 대관 불가일은 대관일정에서 제외한다.

사용신청절차
1) 신청접수 → 대관여부심의 → 심의내용통보 → 사용
2) 대관을 하고자 하는 자는 성남시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의 대관신청서(별지#1)를 작성하여 신청한다.
3) 대관신청자는 대관신청일로 부터 최소 1개월(30일)전까지 대관신청서를 작성 접수하여야 한다.
4) 대관신청기간은 대관실시 2개월 전까지로 제한한다. (휴관일 접수 미실시)

신청접수 :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한다.

대관여부심의 : 수련관의 심의를 통하여 대관의 가부를 결정한다.

대관승인 및 제한
1) 대관승인이 결정된 대관예정자에게는 대관담당자가 서면으로 통보하며 승인이 불가한 건에 대하여서도 통보를 실시한다.
2) 정치적, 영리적, 종교적 목적의 행사에 대한 대관은 불허한다.
3) 이용료를 대관일로부터 7일 전까지 완납하지 않았을 경우 대관을 제한할 수 있다.

안전관리
1) 공연자 및 공연 관람자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공연장 안전관리 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2) 공연장의 안전한 공연연출을 우해 7세 미만의 아동으로 구성된 공연은 사용을 제한 할 수 있다.
3) 부득이하여 7세 미만의 아동이 공연자로 포함되어 있는 경우 대관신청자 측에서 별도의 안전관리요원을 8명당 1인을 배치하여야 하며, 안전관리 요원 배치/운영 계획이 없을 경우 대관을 불허한다.
4) 안전관리요원은 공연 인솔자와 병행하여 배치할 수 없으며 안전관리 업무에만 전담토록 한다.

사용규정
1) 대관기간 동안은 질서를 위하여 수련관측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2) 청소년기본법상의 만 9세 ~ 24세의 청소년을 우선으로 선정한다.
3) 공연장 내에서 영리 행위로 판단되는 현급 수납행위를 일체 금지한다.
4) 시설 이용은 유상으로 제공되며, 이용료는 성남시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에 의한다.
5) 시설 대관 시간은 평일 08:00 ~ 21:00, 토요일 09:00 ~ 17:00내, 일요일 09:00 ~ 17:00까지 사용함을 원칙으로 한다. 단, 사용시간의 변동이 예상될 경우, 사전에 담당 직원과 상의하여 조정 할 수 있으며, 수련관 운영시간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
6) 계약된 시설 사용기간을 준수한다.
7) 현수막은 공연장 내부의 지정 게시대에만 게시할 수 있으며 별도의 게시물은 수련관의 허가를 득하여 게시할 수 있다. (공연장 바닥 및 벽면에 압정, 못, 타카 사용 부착 금지)
8) 시설사용 도중 기구, 물품 등의 파손이 발생하였을 경우 사용자가 변상해야 한다.
9) 대관 후 공연장 및 사용 시설에 대한 정리 및 사용물 철거를 실시한 후 담당직원의 확인을 거친 후 이용마감을 할 수 있다.
10) 수련관 내부로의 음식물 반입, 흡연, 음주 등을 금지한다. 단 공연자의 음료는 반입할 수 있다.
11) 수련관 내부로의 위험물질의 반입을 일체 금지한다.
12) 사용자는 행사내용에 관한 계획서 2부를 수련관측에 제출하여야 하며 별도의 요구사항은 대관 1주일 전까지 요청할 수 있다.
13) 사용자는 수련관 시설물을 파손할 격웅 전액 배상해야 한다.
14) 대관행사에 관련된 안전사고의 경우 수련관은 책임지지 않는다.
15) 기타 제반 이용수칙은 신청서에 의한다.

이용금액의 납부 및 환불
1) 사용신청서 제출후 7일 이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2) 대관취소요청에 따른 이용 결정 금액 환불은 대관일로부터 5일 전까지 요청하여야 한다.

대관의 중지
1) 행사내용이 신청서의 내용과 다를 경우
2) 행사로 인하여 수련관 시설을 훼손할 우려가 있을 경우
3) 사전 통보 없는 상업적인 행위 및 종교활동, 정치적 집회 등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행사는 수련관 임의로 행사취소 또는 중단, 조정 을 요구할 수 있다.

공연장 시설 및 장비
1) 122석 규모 공연장
2) 음향 및 조명장비 일체

기타
※ 사용허가 - 서로의 협의 하에 신청서 내용을 변경 조정하거나 조건을 첨가할 수 있다.
※ 사용자는 이상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관계법규의 규정과 수련관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 수련관은 대관자의 규정위반 행위 발견 시 2회의 경고조치 후 사용상의 제한을 발의할 수 있다.
※ 대관 진행 중 발생하는 관련 제 규정의 위반 등의 경우 추후의 대관을 금지하는 조치로 대체한다.
※ 기타 변경사항에 대하여는 수련시설 운영 관련법령에 따라 적용한다.

기획프로그램 운영

지역 문화예술 단체와 청소년 문화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진행

청소년 주체 문화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진행(배틀대회 및 동아리 공연 등)

청소년 인성/감성 함양 프로그램 운영(문화예술공연 및 인문학 특강 등)

라이선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시는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