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로그인로그인 회원가입회원가입

보도자료

(06.22.)[성남형교육] 에듀테크 기반 생태전환교육 운영 성료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자 :
2022년 6월 22일 18시 35분 15초
조회 :
245

[성남형교육에듀테크 기반 생태전환교육 운영 성료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성남형교육지원단에서는 성남형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 5월 2일부터 6월 21일까지 관내 2개 초등학교(구미초중원초) 4학급 100명을 대상으로 에듀테크 기반 생태전환교육 프로그램 학교 생태계 온라인도감그린스마트 미래학교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실제 생활 공간인 학교 숲과 교실에서 탄소중립 개념과 도시생태계를 배우고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하 코스페이시스)을 통해 직접 상상 속 미래학교와 온라인도감을 구현해 보는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학교 숲 생태계를 직접 조사하고 그려본 세밀화를 가상세계에 전시해보는학교 생태계 온라인도감과 교내환경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친환경 미래학습 가상공간을 설계해보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는 총 20차시의 참여·체험 중심 활동으로 구성되어 참여 청소년들과 교사들에게 높은 만족도와 큰 호응을 얻었다.

 

에듀테크 기반 생태전환교육은 매년 탄소중립 시범학교를 우선으로 선발하여 성남형교육 예산으로 무료 지원하고 있으며 2022 개정 교육과정기후위기 극복 및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학교 기후·환경교육 지원방안(이하 생태전환교육 강화 정책)’에 따라 2023년부터 운영 대상교를 추가 확대할 예정이다.

 

성남형교육지원단 김홍림 단장은미래사회에 가장 떠오르는 메타버스 환경에서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생태 전환교육을 받음으로써 관내 에듀테크 교육격차 해소에 많은 이바지를 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2022년 활동 결과물(메타버스)은 온라인 QR 전시회를 통해 공유되며 성남형교육 홈페이지(snedu.seongnam.go.kr) 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성남형교육지원단 미래교육기획팀 031-729-98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