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한 고객의소리가 있는지 먼저 검색후, 이용해주세요.
회원로그인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근처에 있는 돌봄센터는 저학년위주로 먼저 받고있기때문에 고학년의 아이들은 방황하게 됩니다. 맞벌이다보니, 둘다 늦는 경우 아이가 밥을 아주 늦게 먹게 되는경우가 있고, 부모가 올때 까지 혼자 집에 있어야하는 경우가 종종발생합니다. 다른 유스센터는 하나,둘 씩 다함께 돌봄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중원유스는 본부에 있음에도 아직 다함께 돌봄센터를 운영하고 않고있네요. 유스센터에서 돌봄은 운영하게 되면, 아이들은 더 많은 교육을 들을수 있고, 부모들 또한 안심하고 퇴근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왕이면 고학년 위주의 돌봄, 맞벌이,한부모가정의 돌봄이 우선시 되었으면합니다.
1.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중원유스센터를 이용하시는 귀하께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2. 중원유스센터는 현재 방과후에 돌봄이 필요한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장애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장애방과후아카데미 교실 3개 반을 월~금 16:00~20:00까지 연중 운영하고 있습니다.
3.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신체활동, 예술·감성 프로그램, 사회성 향상 및 자격증 취득, 급식 및 상담 지원 프로그램과 주말에는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장애청소년들의 사회성 향상과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 이에, 건의해 주신 고학년 위주의 다함께돌봄센터 개설은 현재 중원유스센터의 운영 여건상 다소 어려움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5. 기타 문의 사항은 유선으로 연락(☎ 031-729-9331)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