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 학교에서 배운 과학적 이론을 창의적 사고와 결합하여 실제적 체험을 통해 현실에서 구현되도록 소프트웨어 및 모바일 프로그래밍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자 함
[ IT 꾸미다교실 ]
☆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만의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면서 소프트웨어를 배운다. ☆ 사물 인터넷 시대를 맞아 마이크로비트를 통해 하드웨어와 사물인터넷(IoT)에 대해 배운다. ☆ 각종 경진대회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1. 소프트웨어 교육은 MIT와 Google에서 '만든 MIT 앱 인벤터2'를 활용하여 진행됩니다. 청소년들이 직접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을 만들면서 소프트웨어의 구조를 배울 수 있습니다.
2. 하드웨어 교육은 삼성전자와 BBC의 'micro:bit'를 활용하여 진행됩니다. 코딩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포켓 사이즈 컴퓨터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해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태블릿 기기 연동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물인터넷 개념을 도입하고 코딩 교육을 통해 청소년이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창의성을 발휘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s) 교육은 MIT 앱 인벤터2와 마이크로비트를 통해 진행됩니다.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 마이크로비트와 통신을 하면서 사물 인터넷을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 MIT 앱 인벤터2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사물 인터넷을 제어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마이크로비트를 통해 기계 장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