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1차 중장기(2019~2023년)정보화 발전전략 수립 관련 시민 설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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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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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이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권리와 책임이 보장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청소년 및 시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윤리경영 고객서비스 헌장
하나! 우리는 청소년 및 시민 여러분이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음을 항상 인식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청소년 및 시민 여러분의 문의, 불만사항에 대하여 친절, 신속,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청소년 및 시민 여러분의 불편을 끼쳤거나 친절하지 않았을 경우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청소년 및 시민 여러분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업무에 반영하고 개선하겠습니다.

 

 

 

서비스이행표준과 표준이행절차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표준이행절차

 고객응대자세

• 명찰착용, 바른자세 등과 같이 복장과 태도를 바르게 하겠습니다.

• 문의 및 요청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사항은 3일 이내 결과 및 진행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양한 정보제공

• 효과적인 홍보를 위하여 홈페이지, 언론 등을 통하여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프로그램 안내지, 관내 게시판 등을 통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한번 이상 이용한 고객들께는 유익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겠습니다.

 시압계획 수립 전
고객의견 수렴

• 고객 의견이나 개선사항 및 지적 등은 즉시 검토하고 차기 사업계획 수립 시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 사후 만족도조사를 분석하여 차기 사업계획 수립 시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사업계획 수립 시 전문가의 의견, 자문기관 검토 또는 감독 기관과의 충분한 협의를 통하여 사업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사업홍보 및
참가신청

• 홈페이지, 게시판 및 홍보물을 통하여 적극 홍보하겠습니다.

• 사업 홍보는 최소 20일 전부터 하겠습니다.

• 대상자는 사업의 성격에 따라 선착순 또는 관내 거주 고객을 우선으로 공정하게 선발하겠습니다.

 관외 사업진행

 

• 관외 사업의 경우 안전사고 방지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진행하겠습니다.

• 만약의 경우를 대비하여 참가자에 전원에 대하여 여행자보험에 가입하겠습니다.

• 참가자 10명당 1인 이상의 지도교사를 배치하겠습니다.

• 관내에 책임자를 지정하여 언제든지 관외에서 이루어지는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관내 시설의 환경

• 교육공간의 쾌적한 환경유지를 위해 관련 팀과 긴밀한 협의를 진행하겠습니다.

• 고객의 시설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불편사항 및 불만을 접수해 신속히 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쾌적한 환경을 위하여 강의실은 하루에 1번, 화장실은 하루에 3회 이상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사후 관리지원

• 사후 반드시 설문조사 또는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차년도 사업계획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한번 이용한 고객에게는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사업종료 후 사업평가 결과내용을 차년도 사업계획에 반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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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사무국
  • 담당자 : 관리자
  • 전화번호 : 031-729-9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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