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로그인로그인 회원가입회원가입

보도자료

(08.04.)성남시청년지원센터는 지금 프로그램 대풍년 『청년 클래스메이트』참가자 모집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자 :
2022년 8월 5일 10시 8분 1초
조회 :
258

성남시청년지원센터는 지금 프로그램 대풍년

청년 클래스메이트참가자 모집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성남시청년지원센터(신흥)에서는 2022년 청년들 스스로 가진 재능과 관심사를 다른 청년들과 나눌 수 있는 재능 활용 커뮤니티, ‘청년 클래스메이트가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4달간 성남시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난 6-7월 두 달간 서류심사부터 인터뷰면접소양교육강의 시연 등 엄격한 선발과정을 거쳐 선발된 총 10명의 청년 클래스리더들이 준비한 각양각색의 10가지 클래스는 돌아오는 8월 3()부터 2주간 참여자를 모집한다.

 

기존 성남시청년지원센터(신흥)는 2019년 개소 이후 꾸준히 매주 1~3개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통합서비스를 성남시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무료로 지원해왔지만이번 청년 클래스메이트처럼 한 번에 10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성남시 청년들에게 제공하여 참여자를 모집하는 경우는 이례적이다.

클래스는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부터 음악영어회화힐링캔들제작글쓰기석고방향제다름 이해하기요리전통매듭마음의 위로를 얻을 수 있는 심리치유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클래스명(주제)

          모집 인원

내 용

퇴근 후 보드게임

(보드게임)

           8

항상 똑같은 보드게임은 그만수많은 보드게임을 알려주고 함께 즐기는 시간으로 우리 다양한 보드게임의 세계에 빠져볼래요?

두드리며 연주하고 힐링하라

(음악)

       6

매일 똑같이 흘러가는 일상 속 새로운 자극으로 뇌를 깨우고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타악기 연주

[초급홍시네 영어회화

(영어회화)

       4

짧은 문장으로 된 기본적인 표현을 익히고익힌 표현을 스피킹에 적용하며 발음 잡기

힐링 캔들 제작

(캔들제작)

       4

캔들을 만들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을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진 모임나만의 취미를 찾고 있다면힐링 캔들 제작 클래스

월이회

(글쓰기)

      10

자유로운 글쓰기를 통해 생각의 폭을 넓히고관점을 바꾸는 경험글쓰기 묘사와 기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

취향

(석고방향제)

      6

나의 취향을 찾는 시간나는 어떤 사람인지나는 어떤 향을 좋아하는지 우리 함께 알아봐요.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다름이해하기)

      6

특수교사와 그림책을 읽으며 다름과 공존에 대해 이야기해보실래요들여다보는 순간우리의 세계는 더욱 넓어집니다.

모여봐요 요리의 숲

(요리)

     6

소셜다이닝 활동과 요리를 함께 배울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의 요리 클래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매아리

(전통매듭)

     6

멀게만 느껴졌던 전통과 현재가 어우러진 아름다움을 경험하는 전통매듭 액세서리 소품 만들기

미미살롱

(심리치유&성장)

     6

청년들이 자신의 감정을 들여다보고자신에게 중요한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심리상담 전문가가 촉진하고 독려합니다.

 

 

청년이 청년에게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청년이 직접 기획한 클래스를 다른 청년들에게 제공한다는 것에서 큰 의미가 있는 사업인 만큼, 10명의 청년 클래스리더들과 청년 참여자들 상호 간의 성장을 모두 기대해볼 수 있다.

 

청년 클래스메이트는 성남시 거주 재직 재학하는 청년(만 19~34)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거나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홈페이지 내 프로그램 게시판 (https://snspring.or.kr/main.do혹은 문의전화 070-4908-2091(콜라 매니저)로 연락할 경우 자세한 정보를 얻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