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로그인로그인 회원가입회원가입

신고센터

고객의소리 이용안내

동일한 고객의소리가 있는지 먼저 검색후, 이용해주세요.

회원로그인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유수영 보조기구 문의

상태 :
답변완료
작성자 :
***
등록일자 :
2021년 12월 13일 10시 35분 49초
조회 :
644

아이를 데리고 자유수영 가서 물에 뜨는거 정도 함께 하고 싶은데,

보조기구 사용이 금지되어 있어서 제한적으로 이용할수 밖에 없습니다.

오리발이나 스노클의 경우 강습이 아닐시 타인에게 위협적일 수 있는데,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보조기구(암링, 헬퍼 등)의 경우는 충분히 허용해 주실 수 있지 않을까요?

하나가 안되니 모든걸 금지하시는건 다소 아쉽습니다.

아이들이나 수영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보조기구는 수영을 평생 스포츠로 오랫동안 즐기기 위한 중요한 초기 수단이라 생각합니다. 적어도 개인이 구비해서 가져오시는 분들에게는 더더욱 아쉬울거라 생각합니다.

제한적 허용 검토 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 : 자유수영 보조기구 문의

담당자 :
관리자
연락처 :
-
등록일자 :
2021-12-13

1.성남시청소년재단(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홈페이지 방문 및 이용에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질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2. 킥판 사용은 수영강습 시 담당강사 지도하에 안전 확보가 가능한 강습시간에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자유 수영시간에 수영 초보자들이 킥판을 사용할 경우, 킥판으로 인한 시야 확보의 어려움이 발생하여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으며, 킥판으로 인하여 타인에게 안전사고 피해가 발생하는 등 동 체육센터 수영장 및 타 시 수영장에서도 안전사고가 발생한 사례가 있어 자유수영시에는 부득이 킥 판사용을 금지하여 운영하고 있음을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본 건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 031) 729-9518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